| 본 포스팅은 '안랩샘 아카데미 데이터분석을 활용하는 그로스 마케팅' 강의를 수강하며 정리한 내용입니다.
오늘날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발달로 인해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소비자 트렌드는 크게 변화했습니다. 과거에는 한정된 채널을 통해 제한적인 정보를 접했던 소비자들은 이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하고, 다른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며, 기존에 존재하던 디지털 마케팅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그로스 마케팅 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 종류, 강점
본 포스팅은 '안랩샘 아카데미 18기 그로스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분석' 강의를 수강하며 정리한 내용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과 전자기기를 활용하여 제
nowgnoesiohc.tistory.com
그로스 마케팅이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그로스 마케팅은 현대 디지털 마케팅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로스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그로스 마케팅은 그로스해킹 기법을 토대로 고객의 반응을 관찰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수정해나가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지표를 설정하고, 실험을 통해 최적의 전략을 찾아 실행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과정입니다.
그로스 마케팅의 목적에는 신규 고객 확보, 기존 고객 이탈 방지, 수익 증대 등의 목적이 있을 수 있겠죠?
실패를 독려하는 기업이 성공한다.
그로스해킹의 정신을 보여주는 문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설→실험→실패→학습→성장의 패턴으로 창의적이고 성장하는 조직은 굴러갑니다.
Dropbox, Airbnb, Slack 등 해외 유명 기업들 뿐 아니라 국내 기업들 까지도 성공적인 그로스 마케팅을 통해 자신들의 서비스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였고,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성장과정에서 빨리, 작게 실패하고 다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로스 마케팅의 정의와 등장 배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현대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전략이지만, 단순히 기존의 방식으로 진행해서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의 실험과 분석을 통해 고객 성장을 촉진하는 그로스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그로스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iloc과 loc의 차이점, iloc 시 행이 한 개만 선택되는 문제 (1) | 2024.11.28 |
---|---|
AARRR 퍼널이 뭐예요? (0) | 2024.05.18 |
ICE 스코어가 뭐예요? ICE score, 그로스 프레임워크 (0) | 2024.05.18 |
디지털 마케팅에 그로스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0) | 2024.05.18 |
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 종류, 강점 (0) | 2024.05.18 |